티스토리 뷰

가사로 노래 찾기 



길거리를 지나치다 혹은 까페에 앉아 있을때 혹은 다른 곳에서 대기를 하고 있는 도중에 음악이 흘러나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따라부르면서 흥얼흥얼거리기는 하는데 정확하게 어떤 가수의 어떤 곡인지 생각이 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쉽게 가사로 노래를 찾을수 있는 아주 간단한 방법을 알려 드릴께요 아래에서 확인 하세요 



예전에는 노래찾기 어플들을 많이 이용하신 분들도 많은데요 샤잠(shazam) 이나 사운드 하운드가 바로 그것인데요 

조용한 곳에서는 괜찮지만 시끄러운 도로나 지하철 같은 곳에서는 인식이 잘 되지 않아서 오류가 나거나 다른 결과물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제 어플없이 간단하게 찾을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바로 우리나라 대표 포털인 네이버에서 하실 수 있는데요 일단 메인 페이지로 가시면 뮤직이라는 메뉴가 있죠?

그럼 거기를 눌러서 네이버 뮤직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상단에 검색창이 있는것이 보이실텐데요 여기에 생각나는 가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요즘 인기 있는 멜로망스의 선물을 한번 검색해봤는데요 


항상 평범했던 일상도 를 입력하니 가사에 대한 정보와 곡정보 그리고 뮤지션과 앨범명 까지 상세하게 나오는 것을 확인 할수 있었습니다. 

이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주 쉽게 해결 하세요 



모바일도 마찬가지 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접속을 하시면 푸드 뮤직 메뉴로 가시면 되는데요 

만약 뮤직 메뉴가 보이지 않으시면 우측의 + 더하기 버튼을 눌러서 메뉴를 추가 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pc 에서와 마찬가지로 검색창에 가사를 입력하시고 검색을 누르시면 간단히 해결 됩니다. 

결과물이 같은거 보이시죠? 이제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서 자신이 듣고자 하는 노래제목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